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춘천맛집]직접뽑는 가래떡으로 맛나는 떡국끓이기/춘천떡집

안녕하세요.빵점아빠입니다~

드디어 대명절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네요.

설날이면 떡국한그릇과 또다시 한살을 먹고...ㅜ.ㅜ

춘천에서 직접 뽑는 가래떡과 만두로 맛나는 떡국으로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춘천맛집]직접뽑는 가래떡으로 맛나는 떡국끓이기/춘천떡집

 

 

 

 

 

 

 

쌀과 소금의 적절한 조절로 맛나는 가래떡만들기..노하우는 비밀~^^

(참고로 쌀을 가지고 가셔도 빻아준답니다~)

 

 

잘 조합된 쌀을 1차로 빻기기~

 

 

1차로 빻은 쌀반죽을 다시 한번 2차 빻기~

 

 

이렇게해서 빻은 반죽가루를 시루에 올려 고온으로 쪄내기~

 

 

짜자잔~ 이렇게 쪄낸 반죽은 이제 떡이 되었습니다. 이상태로 먹어도 엄청 맛난다는..ㅋ

하지만, 오늘은 가래떡을 뽑아야 하니깐~틀에 넣고 가래떡 뽑기~

 

 

내려오는 가래떡은 바로 찬물로 입수~

 

 

이게 바로 꿀에 찍어먹어도 되고, 구워먹어도 되고..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가래떡!

사진으로만 보아도 맛나보이시죠^^

 

 

이게 얼마게요?^^ 만두는 김치와 고기 ... 두 종류 다 판매하구요!

동네맛집이라 가격걱정마시고 일단 한번 드셔보세요!! 집에서 직접한 맛그대로~^^;;

 

 

 

시루와떡 : 강원도 춘천시 석사동 봄내초등학교 앞

033-255-8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