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춘천맛집] 춘천떡집 '시루와떡' - 송편,송편만들기

안녕하세요. 빵점아빠입니다~

어느덧 벌써 대명절 추석이 2주앞으로 다가왔네요.

추석이면 가장 생각나는게 바로 요놈...'송편'

깨송편,밤송편,콩송편,호박송편등등...송편 종류도 여러가지지요.

(참고로 저는 깨송편만 골라먹어요..ㅋㅋ)

입소문으로 이미 소문이 나있는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30년된 떡집이 있길래 비법을 살짝 찍어보았습니다.ㅋ

 

 

[춘천맛집] 춘천떡집 '시루와떡' - 송편,송편만들기

 

 

가장 먼저 쌀을 깨끗이 씻은 다음 적당량의 소금을 첨가..(첨가량은 비밀이라는^^)

참!! 쌀은 맵쌀로 하셔야 하시는건 아시죠? 찹쌀은 인절미 만들때나 쓴다는 것!!!ㅋ

 

 

 

자~이제 씻은 쌀을 일케 기계에 쏟아부으면

 

 

 

신기하게 밀가루처럼 이렇게 빻아져서 나옵니다.

 

 

 

이렇게 빻아진 쌀가루를 모아서 물로 잘 반죽을 합니다.

 

 

 

잘 반죽된 쌀가루에 깨,밤,호박,쑥등 내 입맛에 맞겠끔 내용물을 가미하여 송편을 빚는데요.

(참고로 저도 해봤는데 모양이 이쁘게 안나오더라구요..ㅜ.ㅜ)

 

 

 

빚은 송편을 시루에 넣고 찌면 바로 이렇게 먹음직 스러운 송편이 나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너무 먹어서 사장님께 죄송..ㅋ)

 

 

 

다 쪄서 나온 송편을 이렇게 예쁘게 포장을 끝~~~

 

저도 찍으면서 내내 얻어먹었는데요 정말 맛있더라구요. 괜치 입소문이 나는게 아닌듯하더라구요.

 

꿀떡이랑 인절미도 맛있구요..암튼 다 맛있었다는..ㅋㅋ

 

 

 

아시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시지만,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판 한컷~

 

아~집에서 송편해드시는 분들은 쌀만 가져가셔도 빻아드리니까 집에서 고생하지 마시라는..ㅋㅋ

 

즐거운 추석 한가위 되세요~~^^

 

 

 

[춘천맛집] 시루와 떡 - 송편,송편만들기